보도자료

  • HOME > 알림센터 > 보도자료

4차 산업혁명 기술 통한 에너지 신산업·신서비스 창출 모색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0-06-08 10:33 조회563회 댓글0건

본문

4차 산업혁명 기술 통한 에너지 신산업·신서비스 창출 모색
  • 변국영 기자
  • 승인 2020.05.22 16:33

녹색에너지연구원 ‘4차 산업분야 전문가 초청세미나’ 개최

[에너지데일리 변국영 기자] 인공지능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통한 에너지 신산업·신서비스 창출 방안이 모색됐다.

녹색에너지연구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에너지신산업 SW융합클러스터사업의 일환으로 22일 조선대학교 IT융합대학에서 ‘4차 산업분야 전문가 초청세미나’를 개최했다.

4차 산업분야 관련 연구소, 대학, 기업 관계자 등이 참석한 세미나에서는 ▲‘Cloud PC 활용 가이드’(SK Cloud PC 김성대 컨설턴트) ▲‘에너지 IoT 및 국민 DR 표준화 동향’(한국전자통신연구원 오승훈 책임연구원) ▲‘AI기술과 활용사례’(티맥스데이터 이동석 부사장)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클라우드 컴퓨팅, 스마트에너지, 인공지능 등 4차 산업분야 연구자와 기업이 상생 발전을 도모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됐다.

허용호 녹색에너지연구원장은 “신재생에너지 확대와 4차 산업혁명 기술 확산으로 다양한 에너지 신산업·신서비스가 창출되고 있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에너지산업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지역 내 신재생에너지 강소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기업 지원 사업을 통해 지역산업 활성화에 이바지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에너지신산업 SW융합클러스터 조성사업’은 나주혁신도시·혁신산단을 핵심거점으로 ‘에너지와 SW융합으로 지속가능한 미래성장동력 창출’을 목표로 에너지신산업분야 SW융합 R&BD, 창업 및 SW기업성장지원, 인력양성 및 네트워크 구축 등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총괄)과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공동주관기관으로 한국전력, 한전KDN, 녹색에너지연구원이 컨소시엄을 이루고 있으며 지자체로는 전라남도, 광주광역시, 나주시가 참여하고 있다.

 

 

<기사 원문 보러가기> http://www.energy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8505 

패밀리 사이트
전체보기
이전
정지
재생
다음